이삽코리아/한국우리사주협회
   

회원등록 비번분실
관련 뉴스
  News -> International News
해외 뉴스
ㆍ조회: 2471      
美SEC, 사베인-옥슬리법 기업 감사규정 완화
미국 기업들의 분식회계 관행을 바로잡기 위해 지난 2002년 제정된 `사베인-옥슬리법'의 기업 감사 규정이 완화된다.

    13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 증권거래위원회(SEC)는 기업 내부통제  시스템의 효율성 평가업무를 외부의 회계사에게 맡기도록 한 규정을 폐지해 비용과 부담을 덜어주기로 했다.

    SEC는 대신 기업의 감사가 내부통제 시스템의 효율성을 독자적으로 평가토록 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재무보고서 작성을 유도하고 회계부정을 방지한다는 본래의 취지를 살려나가기로 했다.

    이는 기업에 내부통제 기능의 효율성에 대한 감사를 의무화한 `사베인-옥슬리법' 404조가 기업들의 비용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논란에 따른 것이다.

    SEC는 중소기업들에는 이 조항 적용을 완전 면제해야 한다는 기업 로비스트들의 주장과 해당 감사 기능을 유지해야 한다는 투자자 보호론자들의 주장을 절충해 이런 방침을 정했다.

    크리스토퍼 콕스 SEC 위원장은 규모 등에 관계없이 모든 기업이 새 지침을 활용해 내부통제 시스템의 효율성에 대한 평가를 실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.

    SEC측은 이번 조치에 힘입어 특히 `사베인-옥슬리법' 404조에 따른 연례 감사를 시작하지 않은 중소기업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 

한국우리사주협회는 우리사주조합을 지원하기 위해 주식회사 이삽코리아가 운영하는 공익목적 웹사이트입니다.
한국우리사주협회 All right reserved 2003.   사업자등록번호 : 107-87-15203
서울 종로구 수송동 75. 두산위브파빌리온 735호.   대표자 : 안병룡  대표전화 : 010-2513-0888